목적

나를 중심으로 하나님을 바라보지 않고 하나님 중심에서 과연 그분이 나를 통해 하고자 하는 일이 무엇인가를 체험적으로 깨닫는 훈련이다.

대상

목자로 임명 받았거나 임명 받을 예정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일대 일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뜻을 발견하는 훈련을 시킨다.

교재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헨리 블개가비)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에서의 필수 성경암송구절
구절 내용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다. 사람이 내 안에 머물러 있고 내가 그사람 안에 머물러 있으면 그는 많은 열매를 맺는다. 너희는 나를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시편 20:7 어떤 이는 병거를 자랑하고 어떤 이는 기마를 자랑하지만 우리는 주 우리 하나님의 이름만을 자랑합니다.
마태복음 22:37-38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셨다. “네 마음을 다하고 네 목숨을 다하고 네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여라 하셨으니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으뜸 가는 계명이다.”
요한복음 14:21 내 계명을 받아서 지키는 사람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이요,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아버지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나도 그 사람을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드러낼 것이다.
요한복음 8:47 하나님께로부터 난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 그러므로 너희가 듣지 않는 것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5:19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진정으로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아들은 아버지께서 하시는 것을 보는 대로 따라 할 뿐이요, 아무것이나 마음대로 할 수 없다.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은 무엇이든지 아들도 그대로 한다.”
히브리서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릴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 나아가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계시다는 것과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찾는 사람들에게 상을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누가복음 14:33 그러므로 이와 같이 너희 가운데서 누구라도 자기 소유를 다 버리지 않으면 내 제자가 될 수 없다.
요한복음 14:23 예수께서 그에게 대답하셨다. “누구든지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말을 지킬 것이다. 그러면 내 아버지께서 그 사람을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는 아버지께로 가서 아버지와 함께 살 것이다.”
로마서 12:5 이와 같이 우리도 여럿이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을 이루고 있으며 한사람 한사람은 서로 지체입니다.
요한일서 1:7 그러나 하나님께서 빛 가운데 계신 것과 같이 우리가 빛 가운데서 살면 우리는 서로 사귐을 가지게 되고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해주십니다.
히브리서 10:24-25 그리고 서로 마음을 써서 사랑과 선한 일을 하도록 격려합시다. 어떤 사람들과 같이 모이는 일을 그만두지 말고 서로 격려하여 그 날이 가까이 오는 것을 볼수록 더욱 힘써 모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