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ns by 강원용 목사

110 of 62 items

10/15 힘있게 삽시다 [ 에베소서 1:15-19 ]

우리가 사는 인생을 가만히 보면, 어제 했던 일을 오늘 다시 하고, 오늘 한 일을 내일 다시 반복하면서 사는 단조로운 생활같이 보입니다. 지난주에 했던 일을 이번 주에도 다시 반복하고, 이번 주에 한 일을 다음 주에 다시 반복하며 사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생각을 …read more…

10/8 마른 뼈와 군대 [ 에스겔 37:1-12 ]

by

에스겔 선지자는 본래 레위지파의 제사장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예루살렘 성전에서 거룩한 제사를 인도해야 할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가 20대 청년기에 유다가 멸망당하고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져 버렸습니다 예루살렘 성전에서 …read more…

9/24 돌아오라 [ 스가랴 1:1-6 ]

by

요즘 젊은 세대들을 보면, 많은 젊은이들이 무언가에 미쳐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게임에 미치거나 인터넷에 미치거나 음악에 미치거나 스피드에 미쳐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지난번에 부흥회를 인도하러 갔더니, 어느 여집사님이 울면서 이런 말씀을 하시더군요 …read more…

9/17 어떻게 살아야 하나? [ 마태복음 5:14-16 ]

by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세월이 흐르면 다 변하게 되어 있습니다.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다 세월이 흐르면 변합니다. 이 강대상도 이 예배당도 세월이 흐르면 낡아 집니다. 꽃도 나무도 변합니다. 우리 모습도 변합니다. 변하고 싶지 않지만 변하게 됩니다. 심지어 이 큰 지구의 …read more…

8/20 변화시키는 힘 [ 고린도후서 5:14-17 ]

by

전도의 열정이 있던 의사 장로님이 병원에 입원해 있던 유대인 환자를 전도했습니다.  유대인은 복음을 조용히 다 듣고 난 후에, 아주 심각하게 질문을 했습니다.  “당신도 다른 사람들 처럼 우리 유대인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박았다고 믿는 건가요?” 여러분 같으면 …read more…

8/13 믿음의 위력 [ 히브리서 11:1-3 ]

by

헨리 비쳐 목사님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우리는 날마다 두 개의 손잡이를 잡고 살게 된다. 하나는 두려움의 손잡이요, 다른 하나는 확신의 손잡이다.” 날마다 우리가 실감하며 살아야 할 교훈입니다. 아침마다 눈을 뜨면 내 눈 앞에는, 내가 선택해야 할 두 개의 …read more…

8/6 성공자가 되십시요 [ 고린도전서 13:1-3 ]

by

오늘은 진정한 인생의 성공에 대해 말씀을 나누고저 합니다. 우리는 누구나 성공하기를 원합니다. 실패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우리는 성공자가 되어야지 실패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런데 성공에는 아주 중요한 조건이 하나 있습니다 …read more…

7/30 하나님의 교회 [ 사도행전 2:42-47 ]

하바드 대학에서 명성을 날리던 교수였는데, 어느날 갑자기 하바드 대학을 떠나 토론토의 장애자 요양원으로 가서 장애인들을 돌보며 살고 있는 헨리 나우엔이란 분이 계십니다. 그분이 자기 조카에게 쓴 “스무살 마크에게 쓴 영성편지”라는 책이 있습니다. 그 책에 읽고서 …read more…

7/23 은혜를 아는 사람들 [ 로마서 10:1-4 ]

슈퍼맨이란 어린이 만화 영화가 인기를 끌던 때의 일입니다. 이 영화를 본 꼬마 아이들이, 보자기를 목에 두르고 책상같이 높은데서 뛰어내려 상처를 입거나 심지어 뼈가 부러지는 사고들이 많이 일어났었습니다. 심지어는 보자기를 목에 두르고 아파트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