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5 힘있게 삽시다 [ 에베소서 1:15-19 ]

우리가 사는 인생을 가만히 보면, 어제 했던 일을 오늘 다시 하고, 오늘 한 일을 내일 다시 반복하면서 사는 단조로운 생활같이 보입니다. 지난주에 했던 일을 이번 주에도 다시 반복하고, 이번 주에 한 일을 다음 주에 다시 반복하며 사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생각을 …read more…

10/8 마른 뼈와 군대 [ 에스겔 37:1-12 ]

by

에스겔 선지자는 본래 레위지파의 제사장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그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예루살렘 성전에서 거룩한 제사를 인도해야 할 사람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가 20대 청년기에 유다가 멸망당하고 예루살렘 성전이 무너져 버렸습니다 예루살렘 성전에서 …read more…

10/1 회개에 합당한 열매 [ 마태복음 3:5-9 ]

by

대학교 시절, 당시 저희 어머니께서 유독 노숙자들을 대상으로 영혼사역하시는 것을 옆에서 많이 뵐 수 있었습니다. 수시로 찾아 다니시면서, 저들의 입을 것을 챙겨주시고, 먹을 것 채워 주시고, 잘 곳을 마련해 주시면서 많은 정성을 쏟으시는 것을 지켜봤습니다 …read more…

9/24 돌아오라 [ 스가랴 1:1-6 ]

by

요즘 젊은 세대들을 보면, 많은 젊은이들이 무언가에 미쳐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게임에 미치거나 인터넷에 미치거나 음악에 미치거나 스피드에 미쳐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지난번에 부흥회를 인도하러 갔더니, 어느 여집사님이 울면서 이런 말씀을 하시더군요 …read more…

9/17 어떻게 살아야 하나? [ 마태복음 5:14-16 ]

by

이 세상의 모든 것은 세월이 흐르면 다 변하게 되어 있습니다.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다 세월이 흐르면 변합니다. 이 강대상도 이 예배당도 세월이 흐르면 낡아 집니다. 꽃도 나무도 변합니다. 우리 모습도 변합니다. 변하고 싶지 않지만 변하게 됩니다. 심지어 이 큰 지구의 …read more…

9/10 네가 낫고자 하느냐 [ 요한복음 5:1-9 ]

by

하나님은 능치 못하실 일이 없으신 줄로 믿습니다. 다시 한번 선포해 보겠습니다. 하나님께는 능치 못하실 일이 없으신 줄로 믿습니다. 믿으십니까?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더 선포해 보겠습니다. 하나님께는 능치 못하실 못하실 일이 전혀 없으신 줄로 믿습니다 …read more…

8/20 변화시키는 힘 [ 고린도후서 5:14-17 ]

by

전도의 열정이 있던 의사 장로님이 병원에 입원해 있던 유대인 환자를 전도했습니다.  유대인은 복음을 조용히 다 듣고 난 후에, 아주 심각하게 질문을 했습니다.  “당신도 다른 사람들 처럼 우리 유대인들이 예수를 십자가에 못박았다고 믿는 건가요?” 여러분 같으면 …read more…

8/13 믿음의 위력 [ 히브리서 11:1-3 ]

by

헨리 비쳐 목사님이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우리는 날마다 두 개의 손잡이를 잡고 살게 된다. 하나는 두려움의 손잡이요, 다른 하나는 확신의 손잡이다.” 날마다 우리가 실감하며 살아야 할 교훈입니다. 아침마다 눈을 뜨면 내 눈 앞에는, 내가 선택해야 할 두 개의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