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7 베드로의 모험 [ 마태복음 14:28-33 ]

스위스의 크리스챤 내과의사 폴 투루니에 박사님이 쓴 “모험으로 사는 인생”이란 책이 있습니다. 우리 도서실에도 있습니다. 저도 감명깊게 읽었고 많은 도전을 받았습니다. 폴 투루니에 박사님은 하나님은 “모험하시는 하나님”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우리 …read more…

12/10 주의 여종입니다 [ 누가복음 1:35-38 ]

by

AT&T 전화회사에서 중견 간부들을 대상으로 아주 중요한 조사를 했습니다. 그것은 “어떤 사람이 회사에 도움을 주는 사원이라고 생각하나?”라는 설문 조사를 중견 간부들을 상대로 조사했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정말 중요한 조사이지요. 그래서 아주 신중하고 정밀하게 …read more…

12/3 용서가 축복입니다 [ 마태복음 18:21-22 ]

by

젊은 변호사 한 분이 심한 고통을 호소하면서 의사를 찾아 왔습니다. 의사가 진찰을 해보니 이 젊은 변호사는 아주 심한 위궤양을 앓고 있었습니다. 의사 선생님은 그 환자를 치료해 보려고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이상하게 아무리 정성을 다하고 좋은 약을 써봐도 …read more…

11/26 겸손의 시편 [ 시편 131:1-3 ]

by

사람들은 누구나 거만하고 교만하게 구는 사람을 싫어합니다. 그러나 겸손하게 대해주는 사람에게는 호감을 느낍니다. 거만하고 교만한 사람은 다시 만나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겸손한 사람은 다시 만나고 싶어지고 가까이 사귀고 싶어합니다. 그런데 성경 말씀에 …read more…

11/19 빈 들에서 감사 [ 마가복음 6:35-44 ]

by

오늘은 추수감사주일입니다. 추수감사절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 감사하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 감사는 그저 평범한 감사가 아닙니다. 추수감사절의 가장 중요한 메시지는 어려움 중에 감사하라는 것입니다. 고통 중에서도 감사하라는 것입니다. 암담한 상황에서도 …read more…

11/12 행복한 성도가 됩시다 [ 시편 1:1-6 ]

by

어느날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산으로 데리고 올라가셔셔 설교를 하셨습니다. 그것이 산상 설교입니다. 그 산상 설교의 마지막 부분에 좁은 문에 대한 말씀이 있습니다. “좁은 문으로 들어가라. 멸망으로 인도하는 문은 크고 그 길이 넓어 그리로 들어가는 자가 많고 …read more…

11/5 죽지 아니하리라 [ 요한복음 8:51-59 ]

by

벌써 11월입니다. 이제 올해도 두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해마다 연말이 가까워오면, 누구든지 뭐라고 표현하기 어려운 허무함을 느낍니다. 아마도 생을 마치는 날, 내 인생이 끝날 날, 곧 내가 죽을 날이 그만큼 더 가까워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동안 오래 사셔서 …read more…

10/29 약한 것도 복입니다 [ 고린도후서 12:5-10 ]

by

예수님을 믿는 그리스도인들은 세상 사람들과 다르게 살아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과 정반대로 살아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것을 전부 다 정반대로 살아서는 안됩니다. 세상 사람들과 함께 공유해야 할 것들도 많이 있습니다. 모든 것을 …read more…

10/22 깨어 있으라 [ 마가복음 13:1-8 ]

by

미국에는 FEMA, 미연방 재난 관리청이 있습니다. 재난이 자주 심하게 일어나니까, 재난을 관리 하기 위해 생긴 연방기관입니다. 그렇다고 FEMA가 다가오는 재난을 미리 막을 수 있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재난을 예고하거나 처리하는 일밖에 할 수가 없습니다 …read more…

10/15 힘있게 삽시다 [ 에베소서 1:15-19 ]

by

우리가 사는 인생을 가만히 보면, 어제 했던 일을 오늘 다시 하고, 오늘 한 일을 내일 다시 반복하면서 사는 단조로운 생활같이 보입니다. 지난주에 했던 일을 이번 주에도 다시 반복하고, 이번 주에 한 일을 다음 주에 다시 반복하며 사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생각을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