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를 방문해 주심을 환영합니다.

나눔터는 교회 식구들의 삶과 목장에서 있었던 재미 있거나 감동적인 이야기 혹은 싱거운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교제하고 만나는 공간 입니다. 또 삶의 간증을 통해서 은혜를 나누고 기도부탁을 통해서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나눔터는 한인 소망 교회 교인들뿐만이 아니라 다른 교회 식구들도 들어와서 쉼과 나눔을 하는 장소 입니다.

이러한 취지를 살리기 위하여 몇 가지 원칙을 말씀드립니다.

  1. 나눔터는 교제의 장소이므로 가명이나 필명을 사용하지 않고 실명을 사용합니다. 자신을 들어내지 않고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잘못된 글을 올리는 사람을 막기 위함 입니다. 그러므로 실명을 사용하지 않으면 글이 지워집니다.
  2. 한인 소망 교회 식구가 아닌 분은 자신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위 1항과 같습니다.
  3.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시사성 글이나 비방성 글은 지워집니다. 이러한 것이 나빠서가 아니라 나눔터의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4. 설교나 교훈조의 글도 지워집니다. 이것도 나눔터의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생활에서 깨닫고 얻어진 교훈을 올리는 것은 환영합니다.
  5. 성격을 잘 알 수 없는 웹 사이트를 소개하는 글이나 그러한 웹사이트에서 인용한 글도 지워집니다. 이단 종파나 잘못된 집단에 속한 사람들이 성도들을 유인하기 위하여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6. 광고성 글은 지워집니다. 그러나 한인 소망 교회 교인은 구직, 구인, 도움 요청 등이 가능합니다.

나눔터가 아름다운 교제의 장소가 되어지고, 서로의 삶에 기쁨과 감사와 격려와 감동을 주고 받을수 있는 장소가 되어 지기를 바랍니다.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13장-거룩하게 하심(성화)에 대하여 (Of Sanctification)

Author
소망지기
Date
2018-10-15 22:55
Views
1397
영국의 내전 (English Civil War, 1642-1649) 중이었던 1643년에 영국의회가 모든 교회가 공통으로 따를 수 있는 교리 기준의 필요를 느끼고 당시 가장 학식있고 거룩하며 분별력있는 신학자들을 영국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 모집하여서 신앙고백서를 작성하기 시작하여 1646년에 완성하였습니다. 그 후에도 계속하여 내용이 조금씩 개정되어왔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The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은 청교도의 영향과 칼뱅주의 신앙을 담고 있는 개신교의 가장 중요한 신앙고백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항목별로 성경 내용을 기준으로 잘 정리해놓았기때문에 우리가 믿는 믿음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이곳에 1646 년 첫번째로 정리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33장을 매주 한장씩 소개합니다. 우리가 믿는 믿음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13장 거룩하게 하심 (성화) 에 대하여 (Of Sanctification)

1. 한번 효과적인 부르심을 받고 거듭난 자들, 즉 자기 안에 창조된 새 마음과 새 영을 가진 자들은, 실제적이고 인격적으로 한층 더 거룩해 지는데,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의 효력으로 말미암아,1) 그분의 말씀과 자기 안에 거하시는 성령에 의해 그렇게 된다.2) 모든 죄의 몸의 지배력이 소멸되고,3) 그로부터 나오는 여러 정욕들은 점점 더 약해지고 억제된다.4) 그리고 그들은 모든 구원의 은혜 안에서 점점 더 생기를 얻고 강해져서5) 참된 거룩함을 실천하게 되는데, 이것이 없이는 아무도 주를 볼 수 없다.6)

1. They, who are once effectually called, and regenerated, having a new heart, and a new spirit created in them, are further sanctified, really and personally, through the virtue of Christ's death and resurrection,[1] by His Word and Spirit dwelling in them:[2] the dominion of the whole body of sin is destroyed,[3] and the several lusts thereof are more and more weakened and mortified;[4] and they more and more quickened and strengthened in all saving graces,[5] to the practice of true holiness, without which no man shall see the Lord.[6]

1) 고전6:11; 행20:32; 빌3:10; 롬6:5-6
2) 요17:17; 엡5:26; 살후2:13
3) 롬6:6,14
4) 갈5:24; 롬8:13
5) 골1:11; 엡3:16-19
6) 고후7:1; 히12:14

2. 이 거룩하게 하심은 철저하게 전인적으로 일어난다.7) 그러나 이생에서는 완전하지 않으며, 여전히 모든 부분에 일부 부패의 잔재가 남아있다.8) 그러므로 계속적이고 양립할 수 없는 싸움이 일어나는데,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리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리신다.9)

2. This sanctification is throughout, in the whole man;[7] yet imperfect in this life, there abiding still some remnants of corruption in every part;[8] whence arises a continual and irreconcilable war, the flesh lusting against the Spirit, and the Spirit against the flesh.[9]

7) 살전5:23
8) 요일1:10; 롬7:18,23; 빌3:12
9) 갈5:17; 벧전2:11

3. 이 싸움에서, 비록 남아있는 부패가 한동안 훨씬 우세할지라도,10) 거룩하게 하시는 그리스도의 영으로부터 나오는 지속적인 힘의 공급으로 말미암아 거듭난 부분이 이기고 만다.11) 그리고 그렇게 성도들은 은혜 안에서 성장하고,12)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가운데 거룩함을 온전히 이룬다.13)

3. In which war, although the remaining corruption, for a time, may much prevail;[10] yet, through the continual supply of strength from the sanctifying Spirit of Christ, the regenerate part does overcome;[11] and so, the saints grow in grace,[12] perfecting holiness in the fear of God.[13]

10) 롬7:23
11) 롬6:14; 요일5:4; 엡4:15-16
12) 벧후3:18; 고후3:18
13) 고후7:1

***Cited from http://www.nazuni.pe.kr/faith/creeds/westminster/confession.php?chap=13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