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를 방문해 주심을 환영합니다.

나눔터는 교회 식구들의 삶과 목장에서 있었던 재미 있거나 감동적인 이야기 혹은 싱거운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교제하고 만나는 공간 입니다. 또 삶의 간증을 통해서 은혜를 나누고 기도부탁을 통해서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나눔터는 한인 소망 교회 교인들뿐만이 아니라 다른 교회 식구들도 들어와서 쉼과 나눔을 하는 장소 입니다.

이러한 취지를 살리기 위하여 몇 가지 원칙을 말씀드립니다.

  1. 나눔터는 교제의 장소이므로 가명이나 필명을 사용하지 않고 실명을 사용합니다. 자신을 들어내지 않고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잘못된 글을 올리는 사람을 막기 위함 입니다. 그러므로 실명을 사용하지 않으면 글이 지워집니다.
  2. 한인 소망 교회 식구가 아닌 분은 자신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위 1항과 같습니다.
  3.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시사성 글이나 비방성 글은 지워집니다. 이러한 것이 나빠서가 아니라 나눔터의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4. 설교나 교훈조의 글도 지워집니다. 이것도 나눔터의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생활에서 깨닫고 얻어진 교훈을 올리는 것은 환영합니다.
  5. 성격을 잘 알 수 없는 웹 사이트를 소개하는 글이나 그러한 웹사이트에서 인용한 글도 지워집니다. 이단 종파나 잘못된 집단에 속한 사람들이 성도들을 유인하기 위하여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6. 광고성 글은 지워집니다. 그러나 한인 소망 교회 교인은 구직, 구인, 도움 요청 등이 가능합니다.

나눔터가 아름다운 교제의 장소가 되어지고, 서로의 삶에 기쁨과 감사와 격려와 감동을 주고 받을수 있는 장소가 되어 지기를 바랍니다.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30장 교회의 권징에 대하여 (Of Church Censures)

Author
소망지기
Date
2019-03-10 16:54
Views
1070
영국의 내전 (English Civil War, 1642-1649) 중이었던 1643년에 영국의회가 모든 교회가 공통으로 따를 수 있는 교리 기준의 필요를 느끼고 당시 가장 학식있고 거룩하며 분별력있는 신학자들을 영국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 모집하여서 신앙고백서를 작성하기 시작하여 1646년에 완성하였습니다. 그 후에도 계속하여 내용이 조금씩 개정되어왔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The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은 청교도의 영향과 칼뱅주의 신앙을 담고 있는 개신교의 가장 중요한 신앙고백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항목별로 성경 내용을 기준으로 잘 정리해놓았기때문에 우리가 믿는 믿음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이곳에 1646 년 첫번째로 정리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33장을 매주 한장씩 소개합니다. 우리가 믿는 믿음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30장 교회의 권징에 대하여 (Of Church Censures)

1. 교회의 왕과 머리이신 주 예수께서는 교회 정치를 위정자가 아닌 교회 직분자들의 손에 맡기셨다.1)

1. The Lord Jesus, as king and head of His Church, has therein appointed a government, in the hand of Church officers, distinct from the civil magistrate.[1]

1) 사9:6-7; 딤전5:17; 살전5:12; 행20:17-18; 히13:7,17,24; 고전12:28; 마28:18-20

2. 이 교직자들은 천국 열쇠를 약속받았기 때문에, 죄를 유지하고 면제하는 권한, 회개하지 않는 자들에게 말씀과 권징에 의해 천국을 닫는 권한, 회개하는 죄인에게 복음 사역에 의해, 필요한 경우에 권징 해제에 의해 천국을 여는 권한을 각각 가지고 있다.2)

2. To these officers the keys of the kingdom of heaven are committed; by virtue whereof, they have power, respectively, to retain, and remit sins; to shut that kingdom against the impenitent, both by the Word, and censures; and to open it unto penitent sinners, by the ministry of the Gospel; and by absolution from censures, as occasion shall require.[2]

2) 마16:19; 18:17-18; 요20:21-23; 고후2:6-8

3. 교회의 권징은 범죄한 교우를 돌이켜 얻기 위하여, 다른 사람들이 같은 범죄에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하여, 덩어리 전체에 퍼지는 누룩을 제거하기 위하여, 그리스도의 영광과 복음의 거룩한 고백을 변호하기 위하여, 악명 높고 완고한 범죄자들에 의해 그분의 언약과 인치심이 신성 모독을 당하였을 경우 교회에 내려질 하나님의 진노를 막기 위하여 필요하다.3)

3. Church censures are necessary, for the reclaiming and gaining of offending brethres, for deterring of others from the like offenses, for purging out of that leaven which might infect the whole lump, for vindicating the honor of Christ, and the holy profession of the Gospel, and for preventing the wrath of God, which might justly fall upon the Church, if they should suffer His covenant, and the seals thereof, to be profaned by notorious and obstinate offenders.[3]

3) 고전5; 딤전5:20; 마7:6; 딤전1:20; 고전11:27-34; 유1:23

4. 이 목적들을 더 효과있게 성취하기 위하여, 교회의 직분자들은 죄의 성질과 죄인의 과실에 따라 권고하거나, 일시적으로 성찬을 정지시키거나, 교회에서 제명할 수 있다.4)

4. For the better attaining of these ends, the officers of the Church are to proceed by admonition; suspension from the sacrament of the Lord's Supper for a season; and by excommunication from the Church; according to the nature of the crime, and demerit of the person.[4]

4) 살전5:12; 살후3:6,14-15; 고전5:4-5,13; 마18:17; 딛3:10

***Cited from http://www.nazuni.pe.kr/faith/creeds/westminster/confession.php?chap=30
Total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