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터를 방문해 주심을 환영합니다.

나눔터는 교회 식구들의 삶과 목장에서 있었던 재미 있거나 감동적인 이야기 혹은 싱거운 이야기를 나누면서 서로 교제하고 만나는 공간 입니다. 또 삶의 간증을 통해서 은혜를 나누고 기도부탁을 통해서 서로를 위해 기도해 주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또한 나눔터는 한인 소망 교회 교인들뿐만이 아니라 다른 교회 식구들도 들어와서 쉼과 나눔을 하는 장소 입니다.

이러한 취지를 살리기 위하여 몇 가지 원칙을 말씀드립니다.

  1. 나눔터는 교제의 장소이므로 가명이나 필명을 사용하지 않고 실명을 사용합니다. 자신을 들어내지 않고 부정적이고 비판적인 잘못된 글을 올리는 사람을 막기 위함 입니다. 그러므로 실명을 사용하지 않으면 글이 지워집니다.
  2. 한인 소망 교회 식구가 아닌 분은 자신을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위 1항과 같습니다.
  3. 논쟁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시사성 글이나 비방성 글은 지워집니다. 이러한 것이 나빠서가 아니라 나눔터의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4. 설교나 교훈조의 글도 지워집니다. 이것도 나눔터의 취지에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생활에서 깨닫고 얻어진 교훈을 올리는 것은 환영합니다.
  5. 성격을 잘 알 수 없는 웹 사이트를 소개하는 글이나 그러한 웹사이트에서 인용한 글도 지워집니다. 이단 종파나 잘못된 집단에 속한 사람들이 성도들을 유인하기 위하여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6. 광고성 글은 지워집니다. 그러나 한인 소망 교회 교인은 구직, 구인, 도움 요청 등이 가능합니다.

나눔터가 아름다운 교제의 장소가 되어지고, 서로의 삶에 기쁨과 감사와 격려와 감동을 주고 받을수 있는 장소가 되어 지기를 바랍니다.

웨스트 민스터 신앙고백-27장 성례에 대하여 (Of the Sacraments)

Author
소망지기
Date
2019-02-17 18: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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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내전 (English Civil War, 1642-1649) 중이었던 1643년에 영국의회가 모든 교회가 공통으로 따를 수 있는 교리 기준의 필요를 느끼고 당시 가장 학식있고 거룩하며 분별력있는 신학자들을 영국 웨스트민스터 대성당에 모집하여서 신앙고백서를 작성하기 시작하여 1646년에 완성하였습니다. 그 후에도 계속하여 내용이 조금씩 개정되어왔습니다.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The Westminster Confession of Faith)은 청교도의 영향과 칼뱅주의 신앙을 담고 있는 개신교의 가장 중요한 신앙고백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항목별로 성경 내용을 기준으로 잘 정리해놓았기때문에 우리가 믿는 믿음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이곳에 1646 년 첫번째로 정리된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 33장을 매주 한장씩 소개합니다. 우리가 믿는 믿음을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27장 성례에 대하여 (Of the Sacraments)

1. 성례는 은혜 언약의 거룩한 표요, 인치심이며,1) 하나님께서 직접 제정하신 것이다.2) 성례는 그리스도와 그분의 은혜를 나타내고, 그분 안에 있는 우리의 유익을 확증하며,3) 또한 교회에 속한 자들과 세상 사람들을 가시적으로 구별하고,4) 그리스도의 말씀에 따라 그분 안에서 엄숙하게 하나님을 섬기도록 한다.5)

1. Sacraments are holy signs and seals of the covenant of grace,[1] immediately instituted by God,[2] to represent Christ and His benefits; and to confirm our interest in Him:[3] as also, to put a visible difference between those that belong unto the Church and the rest of the world;[4] and solemnly to engage them to the service of God in Christ, according to His Word.[5]

1) 롬4:11; 창17:7,10
2) 마28:19; 고전11:23
3) 고전10:16; 11:25-26; 갈3:27,17
4) 롬15:8; 출12:48; 창34:14
5) 롬6:3-4; 고전10:16,21

2. 모든 성례에서 표와 그 의미 사이에는 영적 관계, 또는 성례적 일치가 있다. 그러므로 한쪽의 이름과 효력이 다른 한쪽에 귀속되는 일이 실현된다.6)

2. There is, in every sacrament, a spiritual relation, or sacramental union, between the sign and the thing signified: whence it comes to pass, that the names and effects of the one are attributed to the other.[6]

6) 창17:10; 마26:27-28; 딛3:5

3. 바르게 행사된 성례에 나타나는 은혜는 그 안에 있는 어떤 능력에 의해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또 성례의 효능은 집례하는 사람의 경건함이나 의도에 달려있지 않고,7) 다만 성령의 사역에,8) 그리고 집례의 위임 명령과 함께 합당하게 받는 자들에게 주시는 은혜의 약속을 포함하는 제도적 말씀에 달려있다.9)

3. The grace which is exhibited in or by the sacraments rightly used, is not conferred by any power in them; neither does the efficacy of a sacrament depend upon the piety or intention of him that does administer it:[7] but upon the work of the Spirit,[8] and the word of institution, which contains, together with a precept authorizing the use thereof, a promise of benefit to worthy receivers.[9]

7) 롬2:28-29; 벧전3:21
8) 마3:11; 고전12:13
9) 마26:27-28; 28:19-20

4. 복음서에는 그리스도 우리 주께서 제정하신 오직 두 성례가 있는데, 즉 세례와 주의 만찬이다. 어느 것도 합법적으로 임명된 말씀 사역자 외에는 집례할 수 없다.10)

4. There are only two sacraments ordained by Christ our Lord in the Gospel; that is to say, Baptism, and the Supper of the Lord: neither of which may be dispensed by any, but by a minister of the Word lawfully ordained.[10]

10) 마28:19; 고전11:20,23; 4:1; 히5:4

5. 구약의 성례는 그것이 의미하고 표시하는 영적인 것들에 관해서 신약의 성례와 본질적으로 동일하다.11)

5. The sacraments of the Old Testament in regard to the spiritual things thereby signified and exhibited, were, for substance, the same with those of the new.[11]

11) 고전10:1-4

***Cited from http://www.nazuni.pe.kr/faith/creeds/westminster/confession.php?chap=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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