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Sermons

110 of 115 items

4/21/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11): 만나 훈련

by

할렐루야! 계속해서 우리가 ‘출애굽 인생’을 살펴보면서요, 크게 다를 바 없는 우리들의 모습 역시 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 주일에는 이스라엘의 아주 대표적인 영적 병세들과 또 우리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어떻게 치료하시는 지를 봤지요…

4/14/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10)

by

할렐루야! 계속해서 우리가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면서, 우리들의 모습 역시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오늘 15장 본문에서는요, 놀라우신 하나님의 권능으로 그 거대한 ‘홍해 바다’가 갈라지고 그 마른 땅을
이스라엘이 전부 다…

4/7/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9)

by

할렐루야! 우리가 계속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고 있지요. 이제 이스라엘이 본격적으로 애굽 땅을, EXODUS 출-애굽, 이제 막 벗어나서는,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젖과 꿀이 흐르는 땅, ‘약속의 땅 가나안’이라는 목적지를 향하여 드디어…

3/31/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8)

by

할렐루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다시 사셨습니다! 유월절의 어린 양 예수님께서 우리를 살려내시려고 우리 죄 다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실제 죽으셨지만,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께서요, 우리 예수님을 3일 만에 다시 살리셨습니다. 왜냐하면…

3/24/2024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by

할렐루야! 오늘은 종려주일을 맞이하여 출애굽기 말씀은 잠시 접어두고, 누가복음 22장 말씀으로 역시 우리의 출애굽 인생을 한 번 묵상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주일에 살펴봤던 것처럼, ‘출애굽의 유월절 어린 양’이 결국 신약에서는 완전하신…

3/17/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6)

by

지난 주일 살펴봤던 것처럼, “네가 이로 말미암아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라고 말씀하시면서요, 모든 존재의 근원이시요, 모든 생명의 주관자시요, 모든 만물의 소유자이신, 우리의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지금 10가지 재앙들을 애굽 땅에 내리고…

3/10/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6)

by

할렐루야! 우리가 계속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고 있지요. 예나 지금이나 ‘이스라엘’이라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우리 성도들의 정체성은 대체 무엇인지? 그렇게 나를 불러주시고 또 보내주신 이 출애굽의 인생길을 때론 힘들고 어려워도…

3/3/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5)

by

할렐루야! 계속해서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고 있지요. 우리의 ‘이스라엘’이라는 정체성은 무엇인가? 그렇게 ‘하나님의 자녀’ 라고 주께서 친히 각 사람을 불러주신 우리 출애굽 인생들은 과연 어떻게 주어진 이 길을 걸어가야 할 것인가?

2/25/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4)

by

할렐루야! 출애굽기 말씀을 필사하고 또 함께 묵상하면서, 우리가 계속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무엇이 과연 ‘이스라엘’이라고, ‘하나님의 자녀’라고 주님 친히 불러주신 우리 성도들의 출애굽 인생인가? 우리 하나님 아버지…

2/18/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3)

by

할렐루야! 출애굽기 말씀을 필사하면서 함께 묵상하고 있습니다. ‘출애굽 인생’을 우리가 계속 살펴보고 있는데요, ‘출애굽’이란 그저 이전 구약의 이스라엘이 애굽 종살이에서 벗어난 과거의 사건만을 의미하는게 절대 아니지요. 이것은요, 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