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mons by 김성직 목사

110 of 110 items

4/28/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12): 실전 훈련

by

할렐루야! 출애굽기 필사하면서 우리가 계속 ‘출애굽 인생’을 살펴보고 있는데요, 정말 많이 비슷한 우리들의 모습 역시도 거울처럼 비춰보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 주일에는요, 우리 하나님께서는 가장 알맞게 부어주시는 은혜의 만나를 통해서 꼭…

4/21/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11): 만나 훈련

by

할렐루야! 계속해서 우리가 ‘출애굽 인생’을 살펴보면서요, 크게 다를 바 없는 우리들의 모습 역시 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지난 주일에는 이스라엘의 아주 대표적인 영적 병세들과 또 우리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어떻게 치료하시는 지를 봤지요…

4/14/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10)

by

할렐루야! 계속해서 우리가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면서, 우리들의 모습 역시 살펴보고 있는 중입니다. 이제 오늘 15장 본문에서는요, 놀라우신 하나님의 권능으로 그 거대한 ‘홍해 바다’가 갈라지고 그 마른 땅을
이스라엘이 전부 다…

4/7/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9)

by

할렐루야! 우리가 계속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고 있지요. 이제 이스라엘이 본격적으로 애굽 땅을, EXODUS 출-애굽, 이제 막 벗어나서는,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젖과 꿀이 흐르는 땅, ‘약속의 땅 가나안’이라는 목적지를 향하여 드디어…

3/31/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8)

by

할렐루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는 다시 사셨습니다! 유월절의 어린 양 예수님께서 우리를 살려내시려고 우리 죄 다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달려 실제 죽으셨지만, 그러나 하나님 아버지께서요, 우리 예수님을 3일 만에 다시 살리셨습니다. 왜냐하면…

3/24/2024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by

할렐루야! 오늘은 종려주일을 맞이하여 출애굽기 말씀은 잠시 접어두고, 누가복음 22장 말씀으로 역시 우리의 출애굽 인생을 한 번 묵상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주일에 살펴봤던 것처럼, ‘출애굽의 유월절 어린 양’이 결국 신약에서는 완전하신…

3/17/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6)

by

지난 주일 살펴봤던 것처럼, “네가 이로 말미암아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라고 말씀하시면서요, 모든 존재의 근원이시요, 모든 생명의 주관자시요, 모든 만물의 소유자이신, 우리의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지금 10가지 재앙들을 애굽 땅에 내리고…

3/10/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6)

by

할렐루야! 우리가 계속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고 있지요. 예나 지금이나 ‘이스라엘’이라고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우리 성도들의 정체성은 대체 무엇인지? 그렇게 나를 불러주시고 또 보내주신 이 출애굽의 인생길을 때론 힘들고 어려워도…

3/3/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5)

by

할렐루야! 계속해서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묵상하고 있지요. 우리의 ‘이스라엘’이라는 정체성은 무엇인가? 그렇게 ‘하나님의 자녀’ 라고 주께서 친히 각 사람을 불러주신 우리 출애굽 인생들은 과연 어떻게 주어진 이 길을 걸어가야 할 것인가?

2/25/2024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 (4)

by

할렐루야! 출애굽기 말씀을 필사하고 또 함께 묵상하면서, 우리가 계속 ‘출애굽의 인생 이야기’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무엇이 과연 ‘이스라엘’이라고, ‘하나님의 자녀’라고 주님 친히 불러주신 우리 성도들의 출애굽 인생인가? 우리 하나님 아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