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우리들의 리더쉽 (3) 주가 거느리시네!
할렐루야! 2025년의 시작을 맞이해서요, 지금까지 ‘엘리야’ 라고 하는 ‘왕 보다 나은 선지자’를 보면서, ‘우리들의 리더쉽’ 역시도 어떻게 제대로 흘러가야 하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지난 주일 내용을 잠깐 표로 정리하면요,
할렐루야! 2025년의 시작을 맞이해서요, 지금까지 ‘엘리야’ 라고 하는 ‘왕 보다 나은 선지자’를 보면서, ‘우리들의 리더쉽’ 역시도 어떻게 제대로 흘러가야 하는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지난 주일 내용을 잠깐 표로 정리하면요,
할렐루야! 새 해에 교회의 여러 리더쉽들을 세워나가는 가운데, ‘우리들의 리더쉽’을 계속 묵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ID’ 중에는 분명 ‘왕 같은 제사장’이라고 하는 ‘리더의 ID’가 성도라면, 누구나 다 있는 거잖아요.
이렇게 연초를 맞이해서…
할렐루야! 오늘은 2025년 새 해를 맞이해서요, ‘우리들의 리더쉽’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벌써 작년이군요. 베드로전후서 말씀 보면서, “우리들의 ID란 무엇인가? 우리 천국 시민들은 과연 어떤 ID를 가지고 이 땅을 어찌 살아내고 있는 주의 자녀들인가?” 라는 부분을…
할렐루야! 오늘은 지난 2024년 한 해를 보내는 송년주일을 맞이해서요, 시편 16편 말씀으로 우리들의 모습들을 다시금 돌아보면서 올해를 마무리 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단 시편 16편 말씀의 타이틀이, [다윗의 믹담]이라고 되어 있지요. ‘믹담’이라면,…
메리 크리스마스! 오늘 성탄주일을 맞이해서요, 구약의 말씀들 중에 우리 예수님께서 이 땅에 우리 왕으로 오실 것을 미리 예언 하신 하나님의 말씀 한 구절을 묵상하려고 합니다. 바로 미가서 5장 2절 말씀인데요, 함께 읽어볼까요? 시작!
할렐루야! 오늘까지 총 14주에 걸쳐서 베드로전후서 말씀으로 우리들의 ID를 쭉 묵상하고 있는데요, 이제 오늘 마지막으로 베드로후서 3장을 보면서,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굉장히 많은 우리들의 ID들이 베드로전후서 모든 말씀 속에 가득 담겨져…
할렐루야! 다시 베드로후서 말씀으로 돌아와서, 우리들의 ID를 또 묵상해 보면요, 지난 번에 봤듯이 2장에서 이제 죽음을 향해 다가가는 노년의 베드로 사도가 끝까지 경고하고 있었던 건 바로, 거짓된 ID에 주의하라! 였습니다. 지난 시간에 살펴봤었던…
할렐루야! Happy Thanksgiving! 오늘은 한 해를 돌아보며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행하신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드리는 추수감사주일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미국 땅에서 ‘추수감사절, Thanksgiving Day’라는 전통이 지켜지게 된 기원은요,..
할렐루야! 계속해서 베드로후서 말씀으로 우리들의 ID를 묵상하고 있는데요, 이제 정말 이 땅에서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직감한 노년의 베드로 사도가 남겨주고 있었던 우리들의 ID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베드로후서도 오늘로…